열린행정

교육행정서비스헌장

HOME 열린행정교육행정서비스헌장
  • 인쇄
헌장전문

우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이하 시설지원사업소)는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구현하고 교육 가족과 시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교육가족의 입장에서”, “교육가족을 위하는 마음으로”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과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며, 모든 서비스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의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의 평가 및 의견을 제시받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

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우리시설지원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출입구에 고객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과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전 직원은 항상 명찰이나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면,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담당 부서로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며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안녕하십니까 시설지원사업소 시설OO부 OOO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며 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말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통화 요지를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이 원하시면 용건, 전화번호, 성명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세요”등 끝인사를 한 다음 고객보다 나중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요청한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담당자가 처리진행상황을 고객님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8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3일 이내에 전화, 우편 또는 e-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음 민원사무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사무(연번,민원업무명,법정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관)
연번 민원업무명 법정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1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즉시(3시간) 즉시(30분)
2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즉시(3시간) 즉시(30분)
3 일반질의ㆍ고충 7일 4일
4 법령질의ㆍ건의 14일 10일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하겠습니다.
전화통화시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 시설지원사업소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우편·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4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270, 5층(대평동, 스타뷰타워)
  • 전화 : 044-903-0915
  • 팩스 : 044-903-0921

부서별 이행기준

시설지원부 서비스 이행기준

1. 어린이 활동공간 안전관리
  • 모래놀이터 및 우레탄 바닥재를 청결하게 소독하여 위생적인 놀이환경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관내 학교의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의무를 준수하도록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학교에서 어린이놀이시설 노후, 파손 등 문제발생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기준 준수를 위한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한솔수영장 · 국민체육센터 운영
  •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말씨로 학생 및 민원인을 맞이하고, 모든 업무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수영장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수질 및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수상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서비스 구분, 담당부서, 전화, FAX)
서비스 구분 담당부서 전화 FAX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설지원부 044-903-0914 044-903-0921
어린이 활동공간 안전관리 시설지원부 044-903-0913
수영장 총괄 시설지원부 044-903-0912
세종국민체육센터 시설지원부 044-868-9885
한솔수영장 시설지원부 044-410-1451

시설관리부 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시설 환경개선사업 시행
  • 학교시설 보수공사 추진 시 수요기관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교육활동과 수업에 영향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서 선제적 점검을 통해 학생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지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에 대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시설 하자관리
  • 시설공사 후 시설물의 내구성 증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연 2회 정기 하자점검을 실시하며, 하자 발생 시 수시 방문 점검하여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서비스 구분, 담당부서, 전화, FAX)
서비스 구분 담당부서 전화 FAX
교육시설 환경개선 시설관리1부 044-903-0917 044-903-0921
안전점검 시설관리1부 044-903-0918
하자관리 시설관리1부 044-903-0919
현장지원팀 시설관리2부 044-903-4872
BTL사업 시설관리2부 044-903-4876
소규모공사 시설관리2부 044-903-4877
법정시설 시설관리2부 044-903-4875

학생해양수련원 서비스 이행기준

1. 쾌적하고 안전한 수련원 시설 운영
  •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련시설을 관리·운영하겠습니다.
  • 교육가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간편 예약시스템을 운영하고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정 수용인원으로 이용자를 제한하고, 각종 방역물품을 지원하겠습니다.
  • 수련원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쾌적한 수련원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2. 교육수요자 중심의 제주 체험활동 프로그램 구축
  • 제주의 자연, 문화, 역사적 특성을 고려한 체험학습 장소를 발굴·제공하겠습니다.
  • 교육취약계층학생, 체험학습담당 교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축해나가겠습니다.
  •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겠습니다.
  • 제주 체험학습 길라잡이를 발간하여 다양한 제주 체험을 안내하고 체험의 질을 향상해나가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서비스 구분, 담당부서, 전화, FAX)
서비스 구분 담당부서 전화 FAX
안전하고 쾌적한 수련원 시설 운영 운영관리팀 064-907-1020~3 064-907-1029
제주 체험활동 프로그램 구축 교육연수팀 064-907-1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