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행정
본문시작
교육행정서비스헌장
HOME
열린행정교육행정서비스헌장
헌장전문
우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이하 시설지원사업소)는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구현하고 교육 가족과 시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교육가족의 입장에서”, “교육가족을 위하는 마음으로”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둘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과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며, 모든 서비스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셋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넷
우리의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의 평가 및 의견을 제시받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
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우리시설지원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출입구에 고객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과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전 직원은 항상 명찰이나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면,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담당 부서로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며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안녕하십니까 시설지원사업소 시설OO부 OOO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며 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말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통화 요지를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이 원하시면 용건, 전화번호, 성명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세요”등 끝인사를 한 다음 고객보다 나중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요청한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담당자가 처리진행상황을 고객님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8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3일 이내에 전화, 우편 또는 e-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음 민원사무는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연번 | 민원업무명 | 법정처리기간 | 이행목표 처리기간 |
---|---|---|---|
1 |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 즉시(3시간) | 즉시(30분) |
2 |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 즉시(3시간) | 즉시(30분) |
3 | 일반질의ㆍ고충 | 7일 | 4일 |
4 | 법령질의ㆍ건의 | 14일 | 10일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하겠습니다.
전화통화시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 시설지원사업소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우편·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4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270, 5층(대평동, 스타뷰타워)
- 전화 : 044-903-0915
- 팩스 : 044-903-0921
부서별 이행기준
시설지원부 서비스 이행기준
1. 어린이 활동공간 안전관리
- 모래놀이터 및 우레탄 바닥재를 청결하게 소독하여 위생적인 놀이환경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관내 학교의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의무를 준수하도록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학교에서 어린이놀이시설 노후, 파손 등 문제발생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기준 준수를 위한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한솔수영장 · 국민체육센터 운영
-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말씨로 학생 및 민원인을 맞이하고, 모든 업무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수영장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수질 및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수상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 구분 | 담당부서 | 전화 | FAX |
---|---|---|---|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 시설지원부 | 044-903-0914 | 044-903-0921 |
어린이 활동공간 안전관리 | 시설지원부 | 044-903-0913 | |
수영장 총괄 | 시설지원부 | 044-903-0912 | |
세종국민체육센터 | 시설지원부 | 044-868-9885 | |
한솔수영장 | 시설지원부 | 044-410-1451 |
시설관리부 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시설 환경개선사업 시행
- 학교시설 보수공사 추진 시 수요기관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교육활동과 수업에 영향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서 선제적 점검을 통해 학생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지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에 대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시설 하자관리
- 시설공사 후 시설물의 내구성 증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연 2회 정기 하자점검을 실시하며, 하자 발생 시 수시 방문 점검하여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 구분 | 담당부서 | 전화 | FAX |
---|---|---|---|
교육시설 환경개선 | 시설관리1부 | 044-903-0917 | 044-903-0921 |
안전점검 | 시설관리1부 | 044-903-0918 | |
하자관리 | 시설관리1부 | 044-903-0919 | |
현장지원팀 | 시설관리2부 | 044-903-4872 | |
BTL사업 | 시설관리2부 | 044-903-4876 | |
소규모공사 | 시설관리2부 | 044-903-4877 | |
법정시설 | 시설관리2부 | 044-903-4875 |
학생해양수련원 서비스 이행기준
1. 쾌적하고 안전한 수련원 시설 운영
-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련시설을 관리·운영하겠습니다.
- 교육가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간편 예약시스템을 운영하고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정 수용인원으로 이용자를 제한하고, 각종 방역물품을 지원하겠습니다.
- 수련원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쾌적한 수련원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2. 교육수요자 중심의 제주 체험활동 프로그램 구축
- 제주의 자연, 문화, 역사적 특성을 고려한 체험학습 장소를 발굴·제공하겠습니다.
- 교육취약계층학생, 체험학습담당 교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축해나가겠습니다.
-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겠습니다.
- 제주 체험학습 길라잡이를 발간하여 다양한 제주 체험을 안내하고 체험의 질을 향상해나가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 구분 | 담당부서 | 전화 | FAX |
---|---|---|---|
안전하고 쾌적한 수련원 시설 운영 | 운영관리팀 | 064-907-1020~3 | 064-907-1029 |
제주 체험활동 프로그램 구축 | 교육연수팀 | 064-907-1010~2 |